쫓다

쫓다



경찰 경비하다시 손에 쥐었다. 오늘 정관 수술에 대래 물을 것이다. 그녀는 동의하지 않겠지만 임신기간동안 밤마다 악몽을 꾸던 그가 아닌가. 딸이 아닌것이 좀 아쉬웠지만 어쨌든 만일 그에게 무슨 일이 생겨도 그녀를 지켜줄 아들은 생겼다. 지금도 쉽게 피곤해 하며 잠이 드는 그녀의 이마에키스하며 사랑한다고 중얼거렸다. 그녀도 잠결에 같은 말로 대꾸해주며 다음엔 정말 딸이 갖고 싶다고 중얼거렸다. 잠깐 움찔했지만 그는 입매를 단호히 굳히고 병실을 빠져나왔다."딸은 어때?"매부가 장난스게 물었다. 어찌나 딸이라고 우겼던지 모두에게 여자아이용 선물을 다.

상점 없다는 그런 속물적인 사람이 아니었다. 오히려소중한 것이 갖는 의미를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이다. 그러니까 저렇게 어깨를 늘어뜨리고 벽을 부술듯이 돌을 던지고 있는 것이다.물론 시계는 소중했다. 엄마가 놀이공원에서 언니에게 사준 것을 다시 그녀에게 준 것이니까. 유품 같은 거라고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죽은 사람이나 또 그 사람이 준 물건은살아있는 사람보다 중요하지 않다. 그가 말을 이었다."역시 난 자격 없는 놈이야. 다른 사람의 행복을 뺏고 말지."그의 탓이 아니었다. 그건 우연이다. 아니면... 이제 그 시계에 의지해 외로움을 달래지 않도록 신이 장난한 것일지도 모르고.이런 작은 일로 그렇게까지 비하하는게 그의 유쾌한 일면에 감추어진속내인가보다. 그녀는 다가가서 조심스레 그의 어깨에 손을 얹었다. 그가 그녀의 손을 치워내듯다.

서로 작용하다로.그녀가 대충 씻고 나가자 주방쪽에서 소란스런 움직임이 있었다. 이미 애완녀석들은 자신의 밥그릇에 머리를 내리고 있었고, 그 애완동물들의 주인은 가스렌지 위에서 무언가를 끓이고 있었다. 냄새로 봐서는 찌개다. 배속에서 꾸륵거리는 소리가 났다. 그러고 보니 어제점심을 대강 먹고는 먹은 거라곤 오뜨 한개밖에 없었다."도와드릴까요?""일어났어요?""말 낮추세요. 저 아직 어려요.""그럴까? 유랑이는 지금 새벽 운동 갔으니까 좀 있으면 올거야. 그럼 같이 아침 먹고 서희씨 집 들려서 옷 갈아입고 출근하면 될 것 같아서.""괜찮아요, 저 지금 갈께요."그녀는주섬주섬 짐을 챙겼다. 크레이지슬롯 슬롯머신쿠폰 슬롯머신 대꾸했다."어린 여자애를 좋아하는 아저씨란 의미예요.""그건 너희 아빠지.""왜요?""네 엄마가 현수보다 어릴때 네 아빠가 엄마와 사귀었으니까."소하는 정신연령이 극히 낮은현수형보다도 더 어린 나이에 결혼이 가능하다는 것에 충격을 받은 눈치였다. 결국 아빠를 외면하더니 정원 어딘가로 사라져 버렸다."저 꼬마는 성격도 제 아빠를 닮아서 놀리기가 정말 쉬워."그녀는 원래 말이 없다. 그런데다가 이렇듯 낯이 선 대가족이 모이자 넋이 나가고 말았다. 소하 문제로 한 판 붙자는 소년의 아버지가 실례한다며 그를 데리고 사라지자 정원 한구석에 오도마니 서 있을 수밖에 없었다."막내처남의 애인인가?"마흔 여섯? 그쯤 되었을까? 얼굴에 강인한 주름이 지고 편하게 자라지만은 않아 보이는 인상의 남자가 그녀를 바라보고 있었다. 소개는 받았는데 큰누나의 남편이었던가? 소랑씨 남편의여동생일테지."유랑이 누나 남편 되는 사람이지. 아
밖에그는 바보처럼 그녀의 입모양이 움직이는 모양에 홀리고 말았다. 키스하고 싶다. 안아주고 싶어. 그리고 안고 놔주고 싶지 않아. 지금이라면 그림이 아니라 핵폭탄을 같이실었대도 실실 웃고 있을 것이다."부서 회의실에 서류가 있길래 그냥 그림을 그렸는데, 그게 간부회의에서 쓸 결재서류 뒷면이랍니다.""그게 뭐 어떻소? 앞면도 아니고.""그게...저....""됐소. 직접 보도록 하지.""누가 그린거요?"선생님이 학생들을 취조하는 분위기가 되었다. 그는 슬쩍 몸을그녀에게 기댔다. 따뜻하고 작은 몸이 그의 배에 닿자 주인의 무릎에 몸을 둥글게 말고 누운 강아지마냥 작은 한숨이 나오려 한다. 그가 그녀의 어깨를 살짝 뒤로 당겼다. 그녀가 움찔하자 쾌재를 부르면서. 엄지에 느껴지는 그녀 목의 맥박이 위험수위까지 뛰었다. 그녀가 멈칫거리며 손을 들었다."따라오시오.""다녀다.


상태



알고 있는깨가 단단하니까 그건 자연스러운 자세겠지만 그녀는 전부살이니까. 그리고 그가 항시 하는대로 오른손을 올려 머리를 쓸어올려보았다. "바보같네."반쯤 남은 코코아를 버리고 사무실로 돌아오며 그녀는 행복한 마음을 감출수가 없었다.10.일요일이다. 설날은 정신없이 지나갔다. 모든 인척들이 그녀의 배를 한 번씩은 바라보았으며, 조금은 진지하게 구는 유랑을의아하게 여겼고, 결정적으로 유랑씨가 입덧을 벗어났다. 벌써 세 번째의 입덧이라던데. 남자가 입덧을 하게 되면 어떤 기분일까. 가장 심했던 날 아침 비스켓을 사다주며 그녀가 중얼거리자 유랑이 한마디 했다. 여자가 된 기분이라고.어찌되었든 결혼식이 다음주였다. 혼수는 필요없다고 극구 우겼다. 이미아파트에 모든게 있잖은가. 새 기분으로 시작해야 한다는 유랑씨의 큰 누나의 주장에도 굴하지 않았다. 또 검소의 화신인 소랑씨도 있는 거 쓰는게 좋다고 도와주었다. 더더욱이 이들은 결혼식 이전에 준비하는 것들에 관해 거의 먹튀폴리스 먹튀폴리스꽁머니 먹튀검증사이트 ""관심있으니까."이 말은 전에도 들었었다. 그러니까 두어달 전쯤인가. "저 애인 있어요.""골키퍼 있다고 공 안들어 간답디까?""제 골키퍼는 엄청 강하답니다."남자답게 생긴 사람과 이상한 대화를 나누는 것도 속을 달래는 데는 괜찮은 방법이다.게다가 친구가 별로 없는 그녀에게 그는 꽤 친근하게 느껴졌다. 맘 편한 이성 친구가 있다면 이런 느낌이겠지.그녀는 다시 줄넘기를 잡았다. 그리고 열개를 한 다음 쉬고 다시 열개를 했다. 이러고 무시하면 가겠지. 새삼 이성친구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겠으니까. 게다가 유랑씨가 이런 거 보고 오해하는 거정말 싫다. 그렇지 않아도 그녀가 아침마다 많이 늘어져서 신경쓰는 그인데 괜한 불안 줄 필요 없잖아? "제길, 날 무시하지 말란 말입니다."그가 줄넘기를 팔로 잡고 그녀를 잡았다. 그녀가 놀라 저항하자 그가 음울한 미소를 지었다."연약하군."무서웠다. 정말 무서웠다."뭐지?"뒤에서 들려오는 차가운목소리. 그녀의 저항하던 몸이 굳었다. 그리고 유랑이
시골툴툴거리는 것 밖에 할 수 없으리라."이 시간에 왜 걷고 있는 거요?""날씨가 좋으니까요.""거참, 날씨 정말 좋군. 한강에 가서 수영이라도 하지 그랬소?"그녀의 심술사나운 말투-왜인지 까닭은 짐작도 안가지만-에 그도 심술궂게대꾸했다. 기분 좋게 웃다가 갑자기 태도가 일변한 삼촌의 모습에 다.


사촌올라타서오 꾸물거리며 문이 닫힐때까지 몸을 돌리지않았다. 그녀를 뚫을듯이 바라보는 사람과 눈이 마주치면 인생이 변할 것 같은 어리석은 생각때문이었을까. 9층의 홍보과에 들어서자 사람들이 이미 들어 알고있다는 듯 미소를 지어주었다. 그리고 흘끗거리는 시선에 사리진 자신감이 조금은 되살아났다.며칠 전에 그녀에게 입사서류를 건네주던 남자가홍보과에서 실권인 박부장님에게 그녀를 소개하고 사라지자 그녀는 금새 홍보과 사람들에 친밀한 인사를 받았다."몇 살입니까? 설마 또 특채라서 열여덟이라던가 그런 말은 하지 말아주십시오."중키에 미소가 가득한 20대 후반의 남자가 그녀 옆 오른쪽 책상을 차지하고 앉아 인사를 했다."전 민경태고현재 스물 일곱입니다. 여기서는 놀고 먹고 있지요."악수를 청하는 그의 손은 따뜻했다. 그녀도 가볍게 손을 잡이 흔들며다.


병사책값을 마련하느라. 내가 세끼 다 먹지 않으면 고등학교를 때려치겠다고 했을 때에야 굶는것을 관두었을 정도로 나를 위했어. 그것조차 화가 났지. 내게 거는 기대가 부담스러워 진거야. 자신이 할 수 없는 공부를 나를 통해 이루려 하는 그 애처로운 모습과 내 책을 펼치며 점점 자신이 모르는것들이 늘어가는 것을 보며 슬퍼하는 그 표정. 그러면 내가 일하고 네가 고등학교에 가면 됐잖아. 악마가 나와 그렇게 말하게 하더군. 그 다음부터 그녀는 아예 책 근처에도 가지 않았어. 아예 책이라는 것이 이 세상에 없는 것처럼 굴더군. 누이를 죽이고 싶었어. 그리고 나도 따라 죽자고 생각했지."놀란 숨을삼키는 소리. 이제 일어나 그녀가 떠나겠지. 그녀는 그녀를 숨막히게 안고 슬그머니 팔을 풀었다. 그리고 그녀가 일어나기를 기다렸다. 하지만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깎다

운명

변화